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칫솔 사용 기간 3개월 알고 계셨나요? 칫솔 보관법 및 세척 방법

반응형

며칠 전 양치를 하려고 칫솔을 들었는데 칫솔걸이 안을 살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매번 칫솔 잘 털고, 잘 보관했다고 생각했는데 관리가 소홀했는지 안에 뚜껑에 닫혀 공기가 안 통해 때가 많이 껴 있더라고요. 칫솔은 ㅇ리의 구강 건강을 위해 매일 사용하는 필수품입니다. 하지만 칫솔의 관리가 잘 안 되면 칫솔에 세균이 번식하거나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럼 칫솔로 인해 입안에 감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칫솔을 잘 관리하는 것은 생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를 무시해 버리면 박테리아 오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구강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칫솔을 깨끗이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방을 올려 볼게요.

 

 

칫솔 살균기 구경가기 클릭

 

 

 

칫솔 세척 및 보관하기

칫솔을 사용한 후에는 흐르는 물로 잘 흔들어 치약이나 음식물등의 잔여물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리고 칫솔모를 털어 물기를 빼줍니다. 칫솔을 깨끗이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 참고해 보세요.

 

칫솔
칫솔 바르게 보관하기

 

 

똑바로 세워서 보관하기

자연건조되도록 칫솔을똑바로 세워 보관합니다. 캡이나 덮개 용기로 덮지 않습니다. 습기가 갇히고 박테리아가 성장해 곰팡이균이 생깁니다.

 

따로 보관하기

교차 오염을 방지하려면 칫솔을 다른 칫솔과 가까이에 두지 않습니다. 각 칫솔마다 개별 홀더나 컵을 사용합니다.

반응형

주기적인 소독하기

칫솔 소독제를 사용하거나 칫솔을 구강 청결제에  10분 정도 두었다가 꺼내서 흔들어 물기를 빼줍니다. 이 방법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해주면 좋습니다. 

 

주기적인 칫솔 교체하기

미국 치과 협회에서는 3개월에 한 번씩은 교체하는 것을 추천하였스빈다. 칫솔모가 닳거나 흔들리면서 치아와 잇몸에 상처를 줄 수 있으며 칫솔의 세균 또한 쌓일 수 있습니다. 석 달마다 새로운 칫솔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 보관 금지

화장실에서 멀리 두는것이 가장 좋은데요. 화장실에는 습기와 세균이 많은 곳이므로 칫솔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창가나 거실 등 통풍이 잘 되고 햇빛이 드는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변기 근처에 두는 것은 가장 안 좋은 보관법입니다. 변기 근처에 두지 말고, 물을 내리기 전에 항상 변기뚜껑을 닫아 공기 중 오염 물질을 예방하세요.

 

정기적인 홀더 청소하기

칫솔 꽂이를 사용하는 경우 곰팡이와 박테리아의 번식을 방지하기이해 정기적으로 청소해야 합니다.

 

유통기한 확인하기

치약, 구강청정제 등 치과용 제품의 유효기간을 잘 확인하여 사용합니다.

 

 

결론

양치를 하는 것만큼 칫솔을 잘 관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칫솔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올바른 칫솔 위생을 잘 챙겨 구간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