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신의 머리가 자꾸 빠지는 15가지 이유

by 랄랄오구 2023. 8. 8.
반응형

탈모는 남성, 여성 모두에게 너무 큰 스트레스로 다가옵니다. 유전적인 요인이 탈모에 중요한 역할을 하긴 하지만 특정한 나쁜 습관들로 인해 악화될 수가 있습니다. 머리가 자꾸 빠지는 습관을 살펴보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올려 볼게요.

머리말리는중
탈모를 부르는 나쁜 습관

머리카락은 단순하게 미적으로 보여지는 특징이 아닌 전반적 우리 신체의 건강을 반영합니다. 평상시 아무 생각 없이 하는 나쁜 습관은 탈모, 가늘어짐, 심지어 심해지면 대머리로 이어질 수 있지요. 이러한 습관을 파악하고 해결함으로써 모발의 건강과 활력을 유지하기 위해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모발 건강의 중요성

나쁜 습관을 알아보기전에 모발 건강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게 중요해요. 모발은 두피를 보호하는 보호막 역할을 하고 몸의 체온을 조절해 줍니다. 또한 자기표현과 자신감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나쁜 습관1. 과도한 열 스타일링

고데기나 헤어드라이어와 같은 열 스타일링을 자주 하게 되면 모간이 손상되어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고온의 열은 모발의 단백질 구조를 약하게 만들어 시간이 지나며 부서지기 쉽습니다.

 

나쁜 습관2. 잘못된 식단

필수 영양소가 부족한 신단은 모발의 건강에 영향을 줍니다.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모낭이 약해져 힘이 없어 탈모로 이어집니다. 건강한 모발을 위해 비오틴, 철, 아연,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고 균형이 잘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나쁜 습관3. 헤어스타일

포니테일이나 땋은 머리와 같이 꽉 조이는 헤어스타일을 지속적으로 하면 견인 탈모증의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당기는 힘이 가해지면 모낭에 스트레스가 가해져 모낭이 약해져 결국 탈모가 됩니다.

 

나쁜 습관4. 화학 요법 남용

염모제, 펌 등 과도하게 사용하게 되면 모발의 큐티클의 손상에 쉽게 끊어질 수 있습니다. 화학 요법의 남용으로 모발의 구조를 약화시키고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나쁜 습관5. 정기적 모발 관리 안 하기

세안, 컨디셔닝, 보습과 같은 기본적 헤어 케어 루틴을 소홀하게 되면 먼지, 기름, 제품의 잔여물등이 쌓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인해 모낭을 막아 탈모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나쁜 습관 6. 흡연과 모발

흡연은 모낭으로의 혈류를 감소시켜 필수 영양소를 박탈합니다. 이로 인해서 모발이 약해지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탈모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나쁜 습관 7. 두피 건강 무시

건강한 두피는 건강한 모발의 성장에 중요해요. 두피 관리를 소홀히 하면 비듬, 진균 감염, 염증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탈모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나쁜 습관 8. 스트레스와 탈모

만성 스트레스는 모발 성장 주기를 방해해 과도한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의 이완 기술, 운동 및 자가 관리를 통해 스스로 스트레스의 관리를 하면 모발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쁜 습관 9. 부족한 수면

부적절한 수면은 신체의 호르몬 균형을 방해해 모발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포함한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서는 매일 밤 7-9시간의 양질의 수면을 목표로 해보세요.

 

나쁜 습관 10. 과도한 음주

과음은 탈수로 이어져 모발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탈수된 모발은 더 부서지기 쉽고 빠지기 쉽습니다.

 

나쁜 습관 11. 머리카락 잡기, 꼬기

아무 생각 없이 머리카락을 잡아당기거나 비틀거나 장난을 치는 경우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지속적인 나쁜 습관으로 모간을 약화시키고 탈모를 부를 수 있습니다.

 

나쁜 습관 12. 조이는 헤어 액세서리 사용

꽉 조이는 헤어밴드나 클립등 기타 헤어 액세서리는 머리카락을 잡아당겨 끊어지고 가늘어질 수 있게 합니다.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유발하지 않는 모발에 자극을 주지 않는 헤어 액세서리를 선택합니다.

 

나쁜 습관 13. 건강상태 무시

갑상선 질환 및 호르몬의 불균형과 같은 특정 의학적 건강 상태는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근본적인 건강 문제를 해결하면 추가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나쁜 습관 14. 젖은 머리 빗질

젖은 머리카락은 더 약해져 끊어지기가 쉽습니다. 세게 빗질을 하게 되면 모발의 큐티클이 손상되어 탈로모 이어질 수 있습니다.

 

나쁜 습관 15. 수분 부족

적절한 수분 공급은 모발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탈수된 모발은 칙칙하고 부서지기 쉬우며 끊어지기 쉽습니다. 자주 물을 마시는 습관을 가지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결론

탈모를 부르는 나쁜 습관을 피하려면 스스로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택해 해로운 행동을 해결함으로써 모발의 활력과 외모를 위해 건강한 모발 유지에 신경 씁니다.

 

 

반응형